[조행기] 만정바다낚시 좌대 우럭, 광어 실내 낚시 

 

2017년 12월 3일에 갔던 조행기 입니다 ㅋㅋㅋ 엄청 오래전이네요

 

 

벌써 2년전이군요

 

제가 낚시를 한번도 해보지 못했을때

 

같이 밴드하던 형들이 낚시가자고 노래를 부르던 시절

 

어릴적 낚시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었기에

 

안가고 버티고 있다가

 

좌대니까 방에서 누워자다가 구경좀 하다가

 

낚은 고기로 회쳐서 소주나 먹자는 말에 넘어가

 

함께 가기로 했습니다.

 

12월이니 엄청 추울때네요 ㅋ

 

 

만정 바다좌대

 

 

아침일찍 도착해 사무실에 들어가

 

요금을 지불하고

 

미끼를 사서 입장을 합니다.

 

 

 

이렇게 다리를 건너면

 

저 천막같이 쳐있는곳

 

저 안에서

 

낚시를 하는데 바람을 막아줘서 엄청 춥진 않아요

 

 

이렇게 사각형 공간안에 사람들이 빙 둘러 앉아 낚시를 합니다

 

낚시를 할때는 요금을 지불한 인원들에게만 목걸이? 같이 표시하는걸 주는데

 

그걸 걸고 낚시를 해야 합니다.

 

 

 

미끼는 지렁이와 흰다리새우? 그런걸 끼워서 낚시를 하는데

 

 

저기 가운데 주황생 동그란것 보이시나요?

 

마커라고 물위에 떠있는건데

 

물고기가 그 아래에 연결된 미끼를 물면 저 마커가 움직이거나 가라 앉아서

 

물고기가 낚인걸 알수 있습니다.

 

저때는 저게 뭔지도 모르고 마커라는 이름인지도 몰랐을때였네요 ㅋㅋㅋ

 

 

총 5명이 가서 그중 3명만 요금을 지불하고 낚시를 했습니다

 

저랑 형수님은 낚시에 취미가 없을때라 저 뒤에 보이는 방안에 보일러 틀어 놓고

 

누워서 구경만 했어요 ㅋㅋㅋ

 

 

 

기다리기 지루해서 잠깐 밖으로 나와 풍경을 찍어 봅니다 ㅋㅋ

 

봐다에 저렇게 해놓는다는게 싱기방기ㅋㅋ

 

 

 

 

다시 들어와보니 드럼치는 형님이 광어를 한마리 낚았습니다 ㅋ

 

펄떡펄떡!

 

저게 조금있으면 소주와함께 뱃속으로 들어갑니다 ㅋㅋ

 

 

 

펄떡이는 광어 

 

 

 

보컬친구가 우럭도 잡았어요 ㅎ

 

저는 태어나서 물고기 잡는거 처음 봤어요 ㅎㅎ

 

 

 

 

 

 

또 기다리기 지루해서 밖으로 나와보니

 

저렇게 통에다가 양식하던 물고기들을 채우고 있었습니다.

 

저 통을

 

낚시하는곳에 부어서 계속 물고기를 채워넣는 거라고 하네요

 

 

기다리기 지루하고 팔이 아프면 이렇게 낚시대를 걸어놓기도 합니다 ㅋ

 

 

보니까 가족단위로 오신분들도 많고

 

부부끼리 온 사람들도 많았어요

 

아무래도 겨울에도 낚시 하고 싶은데 바깥은 추우니까

 

따듯하게 할수 있고 바로바로 쉴수도 있는 실내 낚시터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았습니다.

 

 

 

한참을 낚시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이벤트를 한다고 하네요?

 

아까본 통에 있던 물고기들을 방류하고

 

 

몇번째 잡은 사람에게 어떤 상품

 

몇번재 잡은사람에게 상품

 

이런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우리들은 물고기 방류하고 한마리도 못잡고 있었는데 ㅠ_ㅠ

 

 

 

 

그러다가 메인이벤트 발생!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16번째였나? 19번째로 물고기를 낚은 사람의

 

오른쪽 5번째 사람에게(정확한 숫자는 기억이 안나요) 킹크랩을 준다고 합니다!

 

와!

 

문제는 낚은사람이 아니라 낚은 사람 옆쪽 사람들에게 준다는거 ㅋㅋㅋㅋ

 

몇몇 분들은 낚시대를 거두는 분들도 계셨어요 ㅋㅋㅋ

 

 

서로 두근두근 하면서 누가 물고기를 낚을것인가 라고 기대하고 있는 와중에

 

누군가 물고기를 낚아냅니다!

 

그리고 그 오른쪽 5번째에 누가 있나 세어 보는데

 

 

 

진짜 ㅋㅋ 이런게 당첨이 되넼ㅋㅋㅋ

 

킹크랩의 주인공은 드럼치는 형님이었습니다 ㅋㅋㅋㅋ

 

이런 이벤트 다 가짜인줄 알았는데

 

진짜 줘요 ㅋㅋ

 

심지어 엄청나게 컸어요

 

 

킹크랩 이벤트 행운의 주인공

 

 

엄청 크죠?? 길에서 가끔 보이던 뽑기로 뽑는 그런 바다가재랑은 차원이 다른 크기 ㅋㅋㅋ

 

 

 

보컬친구도 초대형 바닷가재들고 한컷 ㅋㅋㅋ

 

 

낚시는 안했지만 나도 기념샷 ㅋㅋㅋㅋ

 

저도 한번 들고 찍어봤습니다 ㅋㅋㅋ 엄청 무거웠어요

 

 

진짜 한참동안 이런 이벤트에 당첨된거 처음이라면서 일행들 모두가 들떠있었습니다 ㅋㅋㅋㅋ

 

 

 

시간이 다되어서 철수를 하기로 하고 

 

철수하기전 고기를 손질하러 수돗가로 향했습니다.

 

요금을 내면 손질을 해주는거 같은데

 

기타치는 형님은 직업이 요리사 ㅋㅋㅋㅋ

 

게다가 일식 전문 ㅋㅋㅋ

 

회뜨는건 일도 아니죠

 

총 우럭 3마리 광어 2마리를 잡았는데

 

수돗가에서 대충 손질을 하고

 

아이스박스에 담아 서울로 복귀를 했습니다 ㅎ

 

 

 

가재야 목욕하쟈~

 

일단 가재를 수세미로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고 합니다

 

 

 

박박박박 씻겨야 해요

 

쟤 움직이는거 보이시나요? 저때까지만해도 살아있었어요 ㅋㅋㅋ

 

 

 

깨끗히 씻은 가재를 통에 넣고 삶아줍니다

 

저 집게발 크기 체감 되시나요? 어마어마하게 커요

 

성인남자 손보다 더커요 ㅋㅋㅋ

 

 

 

손질해온 고기 회뜨기

 

바닷가재가 삶아지는동안 잡아온 물고기들 회를 떠줍니다 ㅎ

 

 

 

 

 

우럭이랑 광어 크기가 큰놈들이 아니라서 5마리를 회떠도 이정도 양밖에 안나오네요 ㅎ

 

바닷가재 이벤트 당첨 안됐으면 배고파서 더 시켜먹었을듯 ㅋㅋㅋㅋ

 

 

다 삶아져 나온 바닷가재 크기비교를 위한 담배갑 ㅋ

 

오늘 낚시의 메인요리 바닷가재가 다 삶아져 나왔습니다

 

크... 

 

 

 

 

 

집게발 살을 빼보니 쏙 하고 빠져 나오는데

 

크기가 ㅋㅋㅋ

 

 

맛도 엄청 맛있었어요 ㅋㅋ

 

 

내장이 기가 맥힙니다.

 

 

갑각류의 참맛은 내장이죠

 

와..

 

살발라서 내장에 찍어먹으니까 엄청 고소하고 ㅋㅋ

 

 

5명이서 회랑 바닷가재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한겨울에 바다낚시 실내낚시터로 간다는거 따라간건 정말 잘한일이었어요 ㅋ

 

 

하지만 저때까지만 해도 저는 여전히 낚시 안좋아 하는 일반인이었는데..

 

 

지금 이렇게 주말마다 낚시 하러 다니는 배스조사가 될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ㅋㅋㅋ

 

 

이번 겨울에 배스낚시 시즌오프 하면

 

다시 저기 가자고 형들 졸라야 겠어요 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