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행기] 경기북부 도하지(살구골), 묵남지(남방낚시터) 배스낚시

 

2019년 8월 18일 경기북부에 있는 도하지(살구골 낚시터)와 묵남지 (남방 낚시터) 배스낚시 조행기 입니다.

 

 

1. 장비

 

태클 : ml 스피닝, ul 스피닝

채비 : 프리리그, 카이젤

웜 : 호그웜, 플리커 3.8인치, 더블링거

날씨 : 맑음

조과 : 열쇠고리 짜치 1마리 (같이간 형님은 15마리...)

 

2. 조행기

 

바로 전날 청계지로 낚시를 다녀온 후

 

낚시가 또 가고 싶다!!!

 

그래서 전날 함께하지 못했던 형님을 꼬셔서 경기북부로 출발!

 

살구골낚시터로 목적지를 정하고 갔는데

 

 

꽝이여...

 

필드상황은... 물색은 별로였고

 

산책로와 좌대는 죄다 거미줄 천지...

 

1좌대 4거미 정도였다

 

나는 계속 꽝치고 입질도 못받고 있는데

 

같이간 형님은

 

좌대 아래에서 거의 어업을 하고 있었드랬다

 

나는 새물유입구, 제방, 산책로, 좌대

 

다 쑤셔봐도 입질한번 못받았는데

 

형님은 피딩시간에 10수 이상 뽑아낸다.

 

 

파이팅있게 낚시를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시무룩해지는 날 보며

 

좌대 아래를 쑤셔보라며 자기 자리를 양보해줬지만

 

여전히 나는 꽝조사...

 

 

짜치왕이라던 형님은 만족한 얼굴로 철수를 하자고 한다 ㅋㅋㅋ

 

해가 너무 뜨거워서 철수를 하기로 하고

 

서울로 돌아가는길에

 

묵남지(남방낚시터)를 지나다

 

저기서 짜치라도 잡고 가자며 차를 멈춘다

 

 

이곳은 가운데에 철봉같은걸 세워놔서 장타를 날릴수 없어

 

연안에서 카이젤로 깔짝거리기만 가능

 

 

애기배스들이

 

물위에 떨어진 잠자리를 먹겠다고 팔딱거리는게 보이는데

 

나도 필살채비

 

양쪽 자른 플리커로 배스들을 살살 꼬셔본다

 

꽝은 안된다 꽝은!!

 

 

마침  알을 낳으려고 수면위에 살짝 내려앉은 잠자리를

 

그 아래 애기배스가 공격을 하는데

 

공격이 실패하고 잠자리는 꾸물꾸물

 

 

보고있던 나는 바로 그자리에 웜을 쏙 집어넣고 살랑거리는데

 

사냥에 실패했던 배스가 바로 물어 준다 ㅋㅋㅋㅋ

 

 

애기배스

 

 

이런것까지 낚아야 하는것인지 자괴감이 들었지만

 

꽝조사 타이틀은 벗어났다는 것에 만족 ㅋㅋㅋㅋ

 

건너편에서 하던 형님도 딱 저만한 사이즈의 애기배스를 한마리 낚아 올리고

 

철수를 하자고 한다.

 

 

진짜 힘들었지만 그래도 꽝조사 타이틀은 면했으니 만족 ㅋ

 

 

3. 후기

 

후기랄게 뭐 있나..

 

면꽝했으니 씁쓸히 만족한 낚시였다 

 

그리고 경기북부는 좌대아래 쑤시는게 답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