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행기] 포천 청계지 , 청계저수지 배스 낚시

 

2019년 7월 2일 포천에 있는 청계지 조행기 입니다.

 

1. 장비, 환경

 

태클 : ML 스피닝, MH 베이트

채비 : 탑워터, 프리리그, 카이젤

웜 : 포퍼, 더블링거, 플리커 4인치

웜칼라 : 포퍼(형광 노랑초록), 더블링거 (워터메론), 플리커 (워터메론)

조과 : 2마리

날씨 : 맑음

 

 

2. 조행기

 

한창 배스뽕에 미쳐있을때....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형들이 야습가자고 하면

 

같이 야습을 다니고 있을때 이번 목적지는 청계지였다.

 

조행기는 쓰지 않았으나 남양호 야습갔을때 모기떼에게 너무나도 시달렸던 나머지

 

이번에 가는 곳은 제발 모기 없는 곳으로 가자고 했더니

 

모기가 없는 저수지는 없단다...

 

 

그러나 막상 청계지에 도착해보니 모기가 거의 없었다!

 

저번 야습에 갔었던 고풍지에도 모기는 별로 없었는데

 

물이 맑은 저수지는 모기가 거의 없는것 같다.

 

 

붉은 선이 있는 곳까지 물이 빠져 있었다.

 

 

처음 진입은 A포인트

 

펜션들과 다리가 있는데

 

저쪽에 주차할수 있는 공간과 공중화장실, 그리고 조명이 있어서

 

차를 대놓고

 

채비를 하였다.

 

채비를 끝내고 다리쪽으로 올라가서 헤드랜턴을 켜봤는데

 

세상에

 

물이 엄청나게 많이 빠져있어서

 

다리쪽은 아얘 물이 없었다.

 

그런데 거의 다 돌바닥이라서 물이 차있으면 배스들이 모일거 같게 생긴 지형이라는걸 파악하고

 

B포인트로 이동

 

B포인트는 물이 차있을땐 내려갈 수 없지만

 

물이 많이 빠져있었기에 아래로 내려가면

 

워킹낚시가 가능했다.

 

 

우리보다 먼저 와있던 앵글러분들이 계셔서 그 옆으로 쭉 이동

 

 

나는 고풍지에서 탑워터 손맛을 잊지 못하고 한참동안 탑워터만 던졌고

 

다른 형님들은 다운샷과 카이젤로 낚시 시작.

 

 

탑워터는 입질이 아얘 없었고

 

같이온 형님중 한명은 카이젤로 3짜 한마리를 낚아 낸다.

 

UL대로 다운샷 하던 형님은 잔입질만 많이 받아서 데드워밍으로 함참동안 대기

 

 

잔입질만 계속 들어오는걸 보니 엄청나게 짜치이거나 블루길들이 계속 간을 보는듯 했다.

 

 

두시간정도 카이젤로도 바꿔서 던져보았지만 입질이 없어서

 

위 지도에서 B와 C 사이에 있는 곳까지

 

내려가서 탑워터를 던졌다.

 

그러다가 발앞 2미터 정도에 있는

 

큰 바위 뒤에서 덜컥!

 

 

오옿ㅋㅋㅋㅋ

 

 

거의 회수가 끝나던 시점이었기에 기대도 안하고 있는데

 

갑자기 끌려가는 손맛에 급하게 챔질을 하고 랜딩에 성공!

 

 

 

 

물가가 뻘받인데다 바닥이 모래바닥이라서

 

배스 세수도 못시켜주고 사진을 찍었다;

 

대충 4짜 정도 되어 보이는 힘좋은 배스가 낚여 올라왔다 ㅋ

 

 

 

 

그리고나서 해가 뜰때까지 입질이 없었고

 

5시쯤 되어서

 

C포인트로 이동을 했다.

 

계속해도 입질이 없고

 

출근은 해야 하니 철수시간은 다가오고..

 

 

초조해진 마음에

 

마지막 캐스팅하고 철수 하자는 얘기를 하고 

 

캐스팅~!

 

 

덜컥!

 

프리리그로 한마리도 못잡아 보다가

 

더블링거를 물고 배스 한마리가 나와준다 ㅋㅋ

 

 

나는야 버저비터의 사나이 ㅋㅋ

 

 

마지막 캐스팅에 물고 나와준 배스

 

 

 

힘좋은 3짜 배스 한마리가 나와준다 ㅋㅋㅋ

 

옆에 있던 형들은 어떻게 마지막 캐스팅에 딱 나와주냐고 놀라워 한다 ㅋ

 

마지막으로 손맛을 보고 다시 사회로 돌아가야 하기에

 

바로 철수~~!

 

 

 

3. 후기

 

두번째로 낚은 탑워터 손맛은 키야...

 

이걸 낮에 낚아서 눈맛까지 봤어야 하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ㅋㅋ

 

그리고 나는 이때부터 프리리그 추종자가 되어버린다..

 

백날천날 카이젤만 쓰다가 프리리그로 낚아보니

 

세상신남 ㅋㅋㅋ

 

그리고 바위같은 큰 스트럭쳐 뒤쪽에 그리고 발앞에 배스가 숨어있다는것도 알게된 조행이였다.

 

아주 큰 깨달음을 얻었어 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