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자취생 직장인 100kg 살빼기 4차 도전 3주



이번 다이어트 3주차는 베트남 여행이 끼여있어서 긴장을 했었는데


막상 베트남 가보니 음식 자체가 야채들이 엄청 많고


칼로리가 전부 낮았어요


게다가 호텔 헬스장이랑 수영장이 있어서 운동도 쉬지 않고 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




1. 3주차 다이어트 일지



여행중에 기록을 하지 못해서 정확하지 못한 기억일 수도 있습니다만


운동한건 계속 친구한테 카톡으로 운동내용을 보냈고


먹은것들은 사진을 찍어놔서 어느정도 맞을거 같긴 한데


맥주를 얼마나 마셨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네요;;


한 40캔 정도 마신거 같기도 한데;;;




2. 3주차  결과


1) 몸무게




여행가서 살쪄오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과는 다르게 여행에서의 칼로리 소모와


생각보다 적은 칼로리의 음식들 때문에 살은 1키로가 빠졌습니다 ㅎㅎㅎ


2주차 결과가 105.1kg 였는데 아주 양호합니다 ㅎ




3) 사이즈


사이즈의 변화는 없는것 같습니다.



4) 눈바디


4일내내 호텔수영장에서 운동하고 수영하고 베트남의 워낙 더운 날씨로 땀쪽쪽 빠지다보니


얼굴살은 살짝 빠진거 같아요


그리고 어깨가 더 넓어진거 같은 착각도 들고;;





3. 총평


1) 운동


회사 퇴근후 헬스장가서 운동하는건 이제 슬슬 익숙해진 것 같아요

게다가 여행중에서도 운동을 해서 운동하는 습관이 생긴 것 같기도 하구요

여행갈때 튜빙밴드도 챙겨갔는데 숙소에서 맥주먹거나

쉬면서 중간중간 계속 스트레칭도 했습니다 ㅎ


호텔에 헬스장이 있어서 여행중에 운동을 할 수 있었던게 가장 다행이고 좋았어요

아쉬운건 호텔헬스장이 크기가 작고 바벨이 없었어요


그래서 덤벨이랑 런닝머신만 했습니다.


다이어트 일지의 운동기간중 덤밸을 사용한 운동은 외복사근 운동을 제외하곤


전부 덤벨무게*2 하면 실제 중량이 나와요 양손에 하나씩 들고 했으니까요


대신 덤벨을 양쪽에 각각들어서 자세가 불안정하다 보니 중량은


평소 헬스장가서 운동 하던것 보다는 적게 들었습니다. 


팔힘이 제대로 못버텨주는거 같았어요






2) 식이조절


사실 이번주 식이조절은 실패했지만 선방했다 정도로 봅니다.


공항에서 편의점 음식을 생각보다 고칼로리로 먹었어요


그리고 여행중에서는 계속 맥주를 달고 살았지요;;;


호텔수영장과 헬스장이 없었다면 살이 쪄서 돌아왔을거 같네요


그래도 여행갔는데! 동남아 여행의 꽃은 바로 싼 가격의 맥주 아니겠습니까


한캔에 750원밖에 안하고 날은 엄청덥고 계속 달고 다닐 수 밖에 없었다고


자기합리화를 좀 해봅니다 ㅎㅎ


게다가 베트남음식 진짜.. 한번 정도는 먹을만 한데 계속 먹으려니 


질리기도 해요 어떤 음식이든 고수같은 야채들 가득가득


쌀국수에 고기조금... 


한국의 맛이 그리웠습니다 ㅎㅎ



베트남에서 먹은 음식들 입니다.





보시면 거의 항상 풀들이 들어가 있어요... 탄수화물이 거의 대부분인데 살찔거 걱정할 정도는 아닌거 같아요


베트남 자체가 더워서 좀 돌아다니면 그 칼로리 다 소비되는듯...



실제로 베트남가서 가장 놀란건 여자들 몸매가 전부 다 좋았어요


길에서 쌀국수 파는 아줌마도 몸매는 좋더라구요


진짜 90%는 마르고 좋은 몸매를 가지고 있는데


그 비결이 먹는것들이 칼로리가 낮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여독을 푸느라 포스팅을 어제 했어야 했는데 화요일에 올리게 되네요


그리고 여독을 풀고 한국의 맛을 느껴보겠다는 마음에  어제와 오늘. 


그러니까 4주차  초반 식이 조절은 완전 대실패네요; 이건 다음주 4주차


포스팅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2017/07/31 - [사람답게 다이어트/다이어트 일지] - [다이어트] 자취생 직장인 100kg 살빼기 4차 도전 1주

2017/08/08 - [사람답게 다이어트/다이어트 일지] - [다이어트] 자취생 직장인 100kg 살빼기 4차 도전 2주

2017/08/15 - [사람답게 다이어트/다이어트 일지] - [다이어트] 자취생 직장인 100kg 살빼기 4차 도전 3주

2017/08/22 - [사람답게 다이어트/다이어트 일지] - [다이어트] 자취생 직장인 100kg 살빼기 4차 도전 4주

2017/09/03 - [사람답게 다이어트/다이어트 일지] - [다이어트] 자취생 직장인 100kg 살빼기 4차 도전 5주

2017/09/08 - [사람답게 다이어트/다이어트 일지] - [다이어트] 자취생 직장인 100kg 살빼기 4차 도전 6주

2017/09/15 - [사람답게 다이어트/다이어트 일지] - [다이어트] 자취생 직장인 100kg 살빼기 4차 도전 7주차 결과



+ Recent posts